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및 기업실적 분석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목표주가, 기업정보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주식을 시작하려면 회사의 상태와 주가 정보를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대백화점 주요 주가현황과 투자정보를 살펴보고 현 시장동향을 파악해 보자.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및 기업실적 분석

현대백화점 개요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회사입니다.

대표자는 정지선, 장호진, 김형종(대표) 설립일은 2002.11.01, 상장일은 2002.11.25이다.

총 직원 수는 3,092명이며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98길 12입니다.

최근 뉴스
현대백화점 목동 MZ전문점…
현대백화점 면세점, NFT 커머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1월….

현대백화점 주식 분석

현대백화점의 현재 주가는 전일 대비 -600원 하락한 53,700원이다.

현대백화점 주주 현황을 보면 정지선 외 3명이 36.0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장중 주가가 5만3700원인 백화점 기업이다.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1조 2,356억원이며 발행주식수는 23.30주입니다.

외국인 참여율은 87,907%, 일중 거래량은 23,402,441건이었다.

매출액은 3조4317억원, 영업이익은 2644억원이다.

주당순이익은 10,497원이며 현대백화점 주식의 배당수익률은 0.92%입니다.


단기적으로 매매를 하려면 주주현황 정보가 필요없지만 장기적으로 회사의 가치를 분석하고 분석하려면 경영진의 비전과 역량도 살펴봐야 한다.

팀. 대주주를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그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좋다.

현대백화점 가치분석

회사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기술적 지표를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전체 기술주 1,994개 중 1,918위, 최종 점유율은 16.67%다.

16.67%로 최하위에 있으며, 대표부문 6개 평가기업 중 5위를 기록하고 있다.

11개 대표 화제성 평가사 중 9위.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할 때 전체 기술주 하위 1.15%, 대표 업종 하위 16.67%, 대표 테마 10위의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공간에 있는 기업들의 기술 대비 평균 주가와 비교하면 현재 해당 기업의 기술 대비 주가는 과대평가되어 있다.

현대백화점 점유율 결론


– 2002년 11월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 사업을 분할하여 설립. 백화점과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울렛 등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현대서울은 2021년 2월에 리뉴얼 오픈했고, 현대시티아울렛 청주점은 2025년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2022년 6월 매트리스, 베개, 가구 사업을 영위하는 ㈜지누스를 인수하여 주력사업으로 가구 제조업을 추가하였습니다.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 매출액은 38.8%, 영업이익은 48.3%, 당기순이익은 15.1% 증가하였습니다.

지난해 신규출점 등 높은 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부유층과 고소득층 중심의 명품 시장 호조로 백화점 업황은 호황을 이어갔다.

지누스의 실적은 3분기 연결실적에 포함되었으며, 2023년 3월 1일 신설 법인인 현대백화점홀딩스와 나머지 법인인 현대백화점으로 분사할 계획입니다.

증권거래소에서 3대 매수자는 개인투자자, 외국인, 기관이다.

둘 중 가장 큰 구매자는 개인입니다.

주식시장에서 개인 매수자가 최대 매수자이자 최대 약자인 이유는 개인의 투자 방식이 집중되지 않기 때문이다.

요컨대 투자가 한 곳에 집중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따라서 기관세력과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승부를 내기 어렵다.


따라서 개인투자자는 기관투자자나 해외투자자를 따를 수밖에 없다.

자본력이 약한 개인투자자는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현황만 확인하면 차익을 얻을 수 있다.

현재는 외국인 매수보다는 기관 매수를 따르는 경향이 강하다.

외세도 속일 수 있고, 개인이 선호하는 단기 거래는 제도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물론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사는 쌍둥이 주식에 거액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다.

두 주요 구매자가 동시에 구매하고 있다는 것은 투자하기에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의 가격 전망을 알아보려면 회사 정보를 분석하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기관 및 해외 매수 및 매도를 찾는 경우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